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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프&노하우

모르면 실례되는 명함 예절 주고 받는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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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상 예절은 특히 중요시 됩니다.


반면 이를 정확히 이해하지 못해 자신도 모르게 예의에 어긋나는 행동을 하게 되는데요.


그 중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의외로 잘 모르는 명함 예절에서 대해 정리합니다.


1. 명함을 주고 받는 순서



먼저 명함은 일단 간단한 인사나 악수가 끝나고 나서 정식 자리에서 주고 받습니다..


즉 상대를 마중하는 자리와 같이 회사 문앞, 엘리베이터 등과 같은 자리에서는 주고 받지 않습니다.


대원칙은 아랫사람이 먼저 건네는 것이 원칙입니다.


또한 방문자가 먼저 건네구요.


건네야 할 사람이 다수인 경우 상대 중에 가장 사람부터 명함을 교환합니다.


인사를 하는 순서를 생각하면 크게 혼동될 일은 없습니다.


2. 명함을 건네는 자세


상대를 향해 오른손으로 명함을 내밀고 고개를 숙이면서 인사합니다.


목례할 때보다 조금 더 아래로 숙인다는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자신의 회사와 소속, 이름을 밝힙니다.



3. 명함을 방법 방법


건넬 때와 마찬가지로 반드시 서서 받아야 합니다. 


가볍지 않고 정중히 다루어야 합니다.


또한 별도의 명함지갑에 넣어 깨끗히 보관해야 하며 위에 낙서를 하지 않습니다.


동시에 주고 받을때는 오른손으로 내밀고 왼손으로 상대의 명함을 받고 오른손으로 거드는 자세를 취합니다.


주의해야할 사항


지폐가 들어 있는 일반 지갑에서 꺼내는 것은 보기가 좋지 않습니다.


특히 뒷주머니 지갑에서 명함을 빼내 주는 것을 대단히 큰 결례에 속합니다.


구겨지거나 지겨분한 명함, 정보가 달라 전화번호나 주소를 고쳐 쓴 것을 사용하는 것 역시 결례입니다.


마지막으로 사교용과 업무용을 구분해서 사용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사교용에는 성명과 주소 등 업무용에 비해 간략한 정보를 기재하고 필기체를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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