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엔터테인먼트

헐크가 어벤져스에 들어가게 된 이유?

반응형



원래 헐크는 어벤져스 계획안에 없었거나 최초안에 없었을 것입니다. 


「인크레더블 헐크」에서 헐크와 어보미네이션이 뉴욕에서 깽판을 친 후 세계안전보장이사회는 정작 사건의 주범이었던 어보미네이션을 어벤져스에 영입할 계획을 세우고 있었는데요.


당시 손을 써서 무산시켰었죠. 



「어벤져스」에서도 쉴드가 브루스 배너에게 접근했던 것은 헐크로 변신해서 싸워달란 게 아니라 테서렉트를 추적하기 위한 브루스의 지식을 구했던 겁니다.


 아무튼 브루스는 쉴드의 요청을 받아들여 헬리케리어에서 테서렉트를 추적하는 알고리즘을 짜고 있었으나, 


로키에게 세뇌당한 호크아이와 다른 몇몇 부하들이 헬리케리어를 공격하면서 의도치 않게 헐크로 변신합니다. 


이 때 토르가 나서서 헐크를 진정시키기 위해 싸우고, 전투기 한 대가 토르를 돕기 위해 헐크에게 총을 난사하다 오히려 화를 돋구게 됩니다. 


헐크는 공중에 떠있던 전투기에 달려들어 부숴버리고 덤으로 탈출하는 조종사 심장 쫄깃하게 잡아서 던져버리고 본인도 헬리케리어 바깥으로 추락합니다.


 헐크는 지상에 떨어져 어느 정도 진정했는지 다시 브루스로 돌아오게 되고, 브루스는 치타우리 군대를 막기 위해 곧바로 사건이 일어나고 있는 뉴욕으로 향합니다. 


그리고 어벤져스 멤버들을 향해 날아오는 리바이어던의 얼굴에 죽빵을 날려 일격에 죽이는 걸로 전투에 참가합니다.


그리고 토르와 함께 침공한 치타우리들을 상대하는데 가장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따라서 헐크는 뉴욕 침공을 계기로 어벤져가 된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