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문화

세상에서 가장 특이한 주택 집

반응형

우리나라 사람들은 대부분 획일화된 구조에서 살고 있죠.


아파트나 빌라와 같이 비슷비슷한 주거공간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보시면 참 독특하다고 생각하실만한 특이한 주택을 소개합니다.


세계에서 가장 가는 집 - 폴란드



폴란드 바르샤바에 있는 이 집은 세계에서 가장 가는 집입니다.


보통 폭은 약 122cm이고 내부에 가장 좁은 곳은 72cm인데요.


하지만 주방과 화장실, 샤워실, 침대까지 모두 구비되어 부족함 없이 생활할 수 있습니다.


전 세계에 예술가에게 빌려주고 있다고 하네요.



보잉 727 - 코스타리카



비앙카 항공에서 실제 사용되었는 보잉 727 항공기를 1965년 구입하여 만들어진 집.


약 120평방미터에 3개의 침실, 2개의 욕실 그리고 주방이 있습니다.


조종석에서 보는 해변의 경치가 예술이라고 하네요.


클리프 하우스 - 호주



호주의 절벽에 만들어진 클리프 하우스입니다.


5층 주차장을 통해 집 내부로 들어갈 수 있으며 4층에는 주방, 3층 침실, 2층 욕실, 1층에는 스파가 있습니다.


엘리베이터도 구비되어 있구요.


경치도 최고입니다.


다만 무너지지 않을까 조금 걱정이 되네요.



UFO하우스 - 미국



UFO 모양을 하고 있는 이 집은 1973년 건설되었습니다.


4개의 다리로 지탱하고 있는데요.


침실 3개, 욕실 2개에 바까지 구비되어 있습니다.


겉으로 보기와는 다르게 굉장히 세련된 공간입니다.


투명한 집 - 일본




일본에 있는 이 집은 모든 창문이 투명해서 외부에서 내부를 볼 수 있습니다.


욕실 이외의 장소는 모두 볼 수 있다고 하네요.


프라이버시가 걱정되는데 커튼으로 내부에서 해결할 수 밖에 없다고..


해방감을 모티브로 건설된 주택입니다.


통나무 하우스 - 미국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이 집은 그냥 통나무 하나가 집입니다.


2100살로 추정되는 나무를 잘라 8개월에 걸쳐 완성되었는데요.


높이는 2미터 길이는 약 10미터입니다.


집의 무게가 42톤이나 됩니다.


난방 효과가 뛰어나다고 하는데요.


처음에는 주택으로 사용되었으나 현재는 박물관이 되었다고 하네요.


이상 세계에서 가장 특이한 주택에 대한 소개였는데요.


역시 살기에는 아파트가 좋을까요?



반응형